(투자일기) 손실을 바라보는 마음자세

2021. 5. 22. 15:13주식공부/투자원칙 철학

728x90
반응형

1. 

작은 손실에 우왕좌왕하고 안절부절하고, 세상이 망할 것처럼 한숨을 쉬는 초보가 아니다.

이런 고민을 하는 시간에 다시 실수하지 않기 위해 공부하고 그러면서 성장해야 한다.

성장했다는 근거로 큰 하루변동에도 아무렇지 않은 사랍이 될 거다.

2. 

손실에 괴로워하는 시간도 지나가는 순간이다. 이러한 시간들이 나를 투자자로서 단단하게 해줄 것이고,

단단해짐의 과정이 경험이다.

지나가는 바람을 시원하게 맞고 그 바람이 어디서 와서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에 대해서만 공부하고 잊지 않아야 한다.

경험과 실력을 같이 쌓기 위해서

나나님 사진

3.

내가 힘든 이유는 손실 금액이나 손실율 때문이 아니다.

진짜 힘든 이유는 계좌를 바라보는 나의 마움에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4. 

큰 시장에서는 나의 능력, 학력, 프라이드가 통하지 않는 곳이다.

나는 다를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겸손하자.

5.

안전하게 나의 페이스로 목적지를 향하면 된다. 

옆을 돌아보지 말고, 부러워하지 말며, 조급해하지말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