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부/주식시황

정채진 - 주식시황 단상 (졸라 급락하네)

짱가라 2021. 10. 5. 16:28
728x90
반응형

주식시장 단상

저평가 회사도 꽤 있고, 고점 대비 많이 하락한 회사도 꽤 있어서 지금은 매수하기에 괜찮은 시기이지 매도하기에 좋은 시기는 아닌 듯하다. 다만, 말도 안되게 비싼 주식들이라면 조금 힘들지도...

테이퍼링, 미국 부채한도, 중국 헝다 이런 건 그저 팔고 싶은 사람들이나 자기 돈으로 주식 안 하는 사람들이 흥미 위주로 하는 이야기 같다. 자기 돈으로 주식 하는 사람은 기업을 보지 테이퍼링, 부채한도 이런 건 그냥 그런가 보다 한다.

테이퍼링: 경제가 좋아져서 테이퍼링할 만하니까 하는 것

미국 부채한도: 2011년에 비슷한 문제가 있어서 신용평가사들이 미국 신용등급을 낮추며 난리난리를 쳤는데 지나서 보니 미국 주식시장은 훨씬 더 올라 있더라는... 그냥 시간 지나서 보면 아무 것도 아닌 이슈

중국 헝다: 나중에 중국의 부채 문제가 한번은 문제가 되겠지만, GDP대비 정부부채 비율이 높지 않아서 아직은 큰 문제는 아닐 것

무엇보다 딥밸류 회사도 심심찮게 보여서, 좋은 회사 저평가라면 매수하기에 좋은 시기 아닐까 싶다.

지금은 저평가된 회사 사거나 보유하는 시기지, 별 것 아닌 뉴스에 놀라서 파는 시기는 아닌 듯

728x90
반응형